(만약 이 글이 회사 기술블로그에 포스팅된다면 글을 내리고 링크를 첨부할지 둘 다 갈지 고민좀 해보겠습니다.)
-1. 들어가며
필자는 python은 조금 알지만 웹 분야는 아예 모르는 상황
팀 내 테스트를 위해 간단한 서버를 구축할 필요가 생김
재미있어 보여서 내가 직접 만들어본다고 외친 후 제작 시작(지식이 아예 없는 상태에서 막막하긴 했음)
0. 왜 FastAPI인가
많고 많은 서버 프레임워크가 존재하는데 왜 Fast API를 골랐냐고 물어본다면
‘그냥 해보고 싶어서’ 라고 대답한다.
Java와 Python을 사용하던 중 한번 쯤은 Fast API를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이 참에 사용해보기로 결정했다.
1. FastAPI란 무엇인가
https://fastapi.tiangolo.com/ko/
첫 문장 부터 강력하다.
FastAPI는 현대적이고, 빠르며(고성능), 파이썬 표준 타입 힌트에 기초한 Python3.6+의 API를 빌드하기 위한 웹 프레임워크입니다.
2. 뜨끈한 구름 든든하게 쓰고 말지
왜 구름을 사용했냐 하면 너무 강력합니다.
무료로 1개 컨테이너를 상시 돌릴 수 있고 구름에서 제작된 도메인도 주고 포트포워딩 등 기능도 다양한데 GUI에서 설정도 가능하고 직관적입니다.(PPL 아닙니다. 홍보하라고 돈 주시면 열심히 할 자신 있습니다.)
3. 설치
FastAPI는 사전 설정에서 고를 수 없어서 Python만 고른 상태입니다. 이제 설치를 해야하는데 미리 이것저것 설치하면 좋을 것 같아 구글링 후 설치했습니다.
pip install fastapi uvicorn aiofiles
중간에 뭐가 막히면 맨 뒤에 아래 커맨드를 붙여주세요
--use-feature=2020-resolver
아무튼 이렇게 하면 FastAPI를 쾌적하기 위한 설치를 다 하긴 했습니다.
4. 컨테이너 설정
FastAPI의 기본 포트는 8000번입니다. 바꿔도 되긴하는데 저는 너무 귀찮습니다. 일단 외부에서 도메인으로 접속하려면 연결해주어야 하는데 구름은 그게 참 잘되어 있습니다.
아래처럼 설정하면 앞으로 쾌적하게 서버만 켜면 접근이 가능해집니다.
'Fast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astAPI 사용하기 2편 - 뭔가 해보기 (0) | 2022.07.24 |
---|